2024. 9. 23.

<2기 국민주권당 출범대회 당원 보고>

1. 보고문
2. 언론 보도
3. 영상
4. 참가자 사진 이모저모

□ 보고문

2기 국민주권당 출범대회가 24년 9월 21일 토요일 오후 1시 국회의사당역 인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출범대회는 백자 국민주권당 자주독립위원장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출범대회는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국회 앞 도로에서 개최되었으며 당원들을 비롯한 촛불국민들 100여명(연인원)이 참석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탄핵 윤석열!', '도약 주권당!'이 새겨진 응원봉을 들고 윤석열 탄핵과 국민이 주인되는 정치를 외치며 함께 참가하였습니다.

촛불광장에서 태어난 국민주권당의 당원들이 다시 촛불광장에서 촛불시민들과 함께 2기를 출범하게 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출범대회는 뜨거운 단합과 연대의 정이 넘쳐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한 자리였습니다. 

첫 순서로 윤석열 탄핵촛불 광장에서 받은 촛불시민들의 축하 영상을 보고, 경기도당 운영위원 김한일 당원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어 윤석열 탄핵 준비 의원 연대 김준혁 민주당 의원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김준혁 의원은 민주당이 하지 못하는 일, 더 적극적인 일들에 국민주권당이 더 강력하게 나서줄 것을 기대하였습니다.

 


김복동의 희망 공동대표 윤미향 전 의원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윤미향 대표는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국민주권당이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에 많은 격려를 해 주었습니다.

 


이정권 고양파주촛불행동 공동대표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촛불국민과 국민주권당이 연대하여 윤석열 탄핵을 반드시 이루자고 호소하였습니다.

 


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정치로 실현하려는 국민주권당의 출발과 성장을 언급하며 국민주권당이 기성 정치를 선도하고 있고 촛불항쟁에 함께 있음을 격려하였습니다. 

 


2기 출범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구본기 촛불행동 공동대표, 서울촛불행동 김은진 대표를 비롯하여 강북촛불행동, 도봉촛불행동, 종로성북동대문촛불행동, 마포은평서대문촛불행동, 송파촛불행동, 용산촛불행동, 동작촛불행동, 수원오산화성촛불행동, 용인촛불행동, 연천동두천촛불행동에서 연대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기 출범대회 기조영상으로 국민주권당이 창당에서 총선까지 걸어온 길과 앞으로 걸어갈 길을 주제를 담아 상영되었습니다.

2기 출범에 즈음하여 새로 권리당원으로 입당한 김기하 청년 당원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새로운 시대의 주역인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잘못된 정치를 바로 잡을 것을 결의하였습니다.

 

 


이어 세월호참사 유가족이자 2기 국민주권당 후원회장인 김광배 당원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김광배 후원회장은 내 자신의 안위보다 우리의 미래, 청년들을 위한 마음가짐으로 참석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버린 윤석열 정권을 강력히 규탄하였습니다. 국민이 부여한 짧은 권한을 영원한 권력이라 착각하는 윤석열을 끌어 내리고 국민 주권을 되찾아오자고 호소하였습니다. 

 

 


국민주권당에게 바라는 촛불국민들의 인터뷰 영상을 본 후, 큰 포부를 가지고 나아가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서울시당 용산지역의 문혁 당원의 시낭송이 있었습니다. 노래 질풍가도를 윤석열 탄핵을 촉구로 개사한 인천시당 사무국장 김은국 당원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출범결의와 선언의 의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용산에서 탄핵으로 돌파할 것을 결의한 신동호 서울시당 위원장의 발언과 광주에서 출마를 결심하고 호남 민심과 함께 돌파할 것을 결의한 구산하 중앙당 공동위원장의 결의발언이 있었습니다.

 


이어 서울시당, 경기도당, 인천시당, 광주시당, 전남도당 5개 시도당 위원장 인사, 조하경 청년위원장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총결의 발언으로 박준의 중앙당 상임위원장 발언이 있었습니다. 

 


박준의 상임위원장은 국민주권당은 국민과 함께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2기 국민주권당은 언제나 국민과 함께하며 촛불을 굳게 잡고, 높이 들고 윤석열 탄핵, 적폐 청산, 사회대개혁을 위한 투쟁에 앞장서 모든 것을 바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또한, 주권을 확립한 당당한 나라, 평화통일과 번영의 새로운 나라를 위해 과감하게 나서고 당원과 주권자의 직접 정치를 통해 국민주권민주주의의 본보기를 창조해 나갈 것을 밝혔습니다.

이어 김한봄, 이해연, 오관영 세 선출직 상임위원들의 2기 출범선언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선언문 보기)

 

 


출범대회는 헌법 제1조 노래를 모두 합창하며 윤숙희 당원의 율동과 함께 마무리 되었습니다.

□ 보도 기사
2기 국민주권당 출범대회 열려... "윤석열 정권 끝낼 때 왔다"
- 21일 국회의사당 역 앞에서 진행...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정치 만들어 나갈 것"

□ 2기 출범대회 기조 영상
국민주권당이 걸어온 길, 걸어갈 길

□ 출범 축하 인터뷰 영상 등
[인터뷰1] 국민주권당 2기 출범을 축하합니다!
[인터뷰2] 국민주권당에 바랍니다!

□ 참가자 사진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