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8.

 

 

[촛불국민들에게 드리는 글]

주권자의 힘으로 윤석열 탄핵, 촛불개혁 실현합시다

 

촛불을 들고 광장에 나서는 역사의 주인인 촛불국민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1년 반 동안 매주 집회를 연 것은 세계적, 역사적으로 찾아볼 수 없는 일입니다.

 

강력하고 끈기 있는 촛불이 없었다면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무시하고 폭압 정치를 더욱 마음대로 했을 것입니다. 야당은 국민을 믿지 못한 채 갈 길을 잃고 방황했을지 모릅니다. 촛불국민이 늘 중심을 잡고 앞장서서 싸웠기에 윤석열 정권을 궁지로 몰아갈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정치 지도자가 국민을 이끄는 게 아니라 국민이 정치인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국민이 정치인이고 정치 지도자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집회를 통해 기성 정치인을 견인하고 압박하면서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달라고 요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정치권은 너무나 늦장이거나 요지부동입니다.

 

이제 국민의 뜻을 그대로 실현할 정치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부탁하고 요구하고 청원해도 촛불이 바라는 정치를 기성정치권이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국민 스스로 해야 합니다.

 

여러분, 국민주권당과 함께 촛불정치를 개척해 나갑시다!

 

촛불의 정치세력화를 더 미룰 수 없습니다. 촛불을 기반으로 근본 개혁을 지향하는 정당이 직접 정치권에 들어가서 윤석열 탄핵, 검찰개혁, 언론개혁을 여론화하고 법안을 만들며 국회를 설득하고 견인해 나가야 합니다.

 

국민주권당은 촛불국민 속에서 탄생하였습니다. 노동자, 농민 등 평범한 서민부터 애국적인 지식인·기업가·종교인·재력가에게 이르기까지 광범한 국민의 이익을 참답게 대변하고 촛불의 염원을 실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헌법 제1조 국민주권 실현과 홍익인간을 기치로 평화·번영·통일의 대동세상을 만들 것입니다.

 

무엇보다 우선 윤석열 탄핵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십시오.

 

국민주권당은 당원총투표로 윤석열 탄핵을 제1의 총력과제로 정하였습니다. 국민주권당으로 뭉쳐서 윤석열 탄핵을 전국 각지에서 여론화합시다. 작게는 윤석열 탄핵 현수막을 방방곡곡에 게시하는 것부터 모든 민주개혁정당들, 후보들이 윤석열 심판으로 뭉치게 하며 다가오는 총선을 탄핵 총선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윤석열 탄핵, 촛불대개혁을 앞장서 실천할 촛불후보가 되어 주십시오.

 

총선에서 탄핵 바람이 불어야 합니다. 많은 후보들이 윤석열 심판, 검찰독재 심판을 구호로 내걸었고 일부 후보들은 윤석열 탄핵을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기세와 양에 있어서 아직 부족합니다. 촛불국민의 힘으로 후보를 내세워 총선에서 탄핵 바람을 일으킵시다.

 

국민주권당은 촛불이 지지하는 후보와 정책을 낼 것입니다. 비례대표 후보를 공개 모집하고 공개 경연하여 당원이 직접 투표로 선출할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직접 후보로 나서기도 하고 좋은 사람을 추천하고 결정해 주십시오.

 

국민주권당은 그렇게 만든 국회의원을 당원의 뜻을 그대로 관철하는 심부름꾼으로 만들려 합니다. 국민주권당은 국회의원이 개별화되고 특권에 빠지는 것을 철저하게 방지하고 당원의 결정을 의원과 보좌진, 전문가가 함께 집행하고 책임지는 공동의 의정활동을 할 것입니다. 주요 당직자와 공직 후보를 11표 당원 투표로 선출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역사는 평범한 국민이 주인으로 거듭나는 방향으로 진보해 왔습니다. 박근혜 탄핵 촛불 이후 국민들은 정치적으로 더욱 각성하였습니다. 더 이상 정치의 구경꾼이 되어 선거 때 표만 주는 존재로 남기를 거부하고, 직접 정치를 견인하기 위해 매주 촛불을 드는 놀라운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직접 정치에 뛰어듭시다. 촛불이 정치에 진입하고 성장하는 만큼 촛불대개혁의 새로운 세상을 당겨올 것입니다. 당면해서는 윤석열 탄핵을, 멀리는 홍익인간 대동세상을 만듭시다. 말로만이 아니라 진정으로 국민이 주인인 세상을 국민주권당과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2024118

국민주권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