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 2025년 05월 16일
글 제목 : [공개질의] 수협중앙회는 대북 전단 살포 단체와 무슨 관계인가?
[공개질의] 수협중앙회는 대북 전단 살포 단체와 무슨 관계인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대북 전단을 살포한 납북자가족모임은 서울 송파구에 있는 수협중앙회 건물에 사무실이 있다.
수협중앙회 건물은 어선 통신 체계가 구축되어 있는 등의 사유로 국가 중요시설로 지정되어 있다고 한다.
그런 수협중앙회 건물에 사무실이 입주해 있는 외부단체는 납북자가족모임이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주권당은 5월 8일 납북자가족모임 사무실에 항의서한을 전달하려 했으나 경찰과 청원 경찰이 국가중요시설로 지정되었다는 이유로 사무실에 방문하지 못하게 막았다.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 이에 수협중앙회에 공개 질의하니 답변을 바란다.
1. 수협중앙회가 납북자가족모임에 사무실을 내준 이유는 무엇인가?
2. 국가중요시설이기 때문에 외부인 출입이 통제되는 곳이다. 납북자가족모임도 외부인인데, 마음대로 드나들면 위험한 것 아닌가?
3. 수협중앙회도 납북자가족모임이 대북 전단을 살포하는 단체임을 모르지 않을 것이다. 윤석열은 전쟁을 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대북 전단 살포를 진행하였다. 전쟁을 유도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 위험한 단체인 납북자가족모임이 국가중요시설 내에 들어서 있으면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것 아닌가? 당장 퇴거시켜야 하지 않은가?
4. 국가중요시설로 지정되어 있는 만큼 수협중앙회가 자체적으로 외부에 사무실을 내주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닌가? 누구의 지시가 있었는가?
5. 납북자가족모임이 임대료는 내는가? 수협중앙회는 납북자가족모임에 어떤 지원을 하고 있는가?
내란 및 외환 범죄 그리고 국가중요시설 안보에 관련된 사안인 만큼 성실히 답변할 것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