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 2025년 06월 24일
글 제목 : [논평] 세계 평화를 파괴하는 미국을 규탄한다
[논평] 세계 평화를 파괴하는 미국을 규탄한다
미국이 21일(현지 시각) 이란 영토를 폭격했다. 이란은 항전의 의지를 표명하고 중동의 미군 기지에 반격했다. 전쟁의 참화가 중동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 펼쳐졌다.
미국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함으로써 이란의 평화를 파괴한 것은 물론이고 중동과 세계 정세를 불안정하게 만들어 전쟁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중동은 기간 전쟁과 내전, 테러가 끊이지 않아 왔다. 중동의 위기를 증폭시킨 것은 바로 미국이다. 미국은 중동에서 각종 내정간섭과 정치공작을 일삼고 전쟁을 일으켜 평화를 파괴해왔다.
이스라엘을 부추기고 전쟁 돌격대로 떠밀어주는 것도 미국이다.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원에 힘입어 자국의 정치적 위기를 덮고 중동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만행을 벌이고 있다. 팔레스타인을 향해 끔찍한 학살을 저지르고 중동 전역을 전쟁터로 만들고 있다.
심지어 트럼프는 국제법과 유엔 헌장은 물론이고 자국 내 절차도 다 어겨가며 이란을 폭격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은 이란과 핵 협상을 하던 도중 돌연 이란을 폭격했다. 미국 국가정보국 국장은 이란이 핵무기를 만들지 않고 있다고 하였는데, 트럼프는 거짓말이라며 무턱대고 이란을 폭격하였다. 트럼프와 미국이 전쟁에 미치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럴 수 있는가.
미국은 동북아에서도 전쟁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을 대중국 전초기지 삼아 국방비 증액을 강요하며 대만 전쟁으로 떠밀고 있다.
미국이 자국 패권을 위해 분별없이 전쟁을 일으키는 것은 세계의 평화와 인류 공존에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트럼프와 미국의 반인류, 반평화, 반문명 범죄를 준열히 규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