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 2025년 08월 08일
글 제목 : [논평] 이재명 암살 시도 사건 은폐 시도 규탄한다! 테러로 지정하고 전면 재수사해야 한다!
[논평] 이재명 암살 시도 사건 은폐 시도 규탄한다! 테러로 지정하고 전면 재수사해야 한다!
국정원이 2024년 이재명 당시 민주당 대표에 대한 암살 테러 사건을 축소 은폐시키려 한 사실이 드러났다.
국정원은 윤석열 파면 전날인 2025년 4월 3일 ‘커터칼 살인미수 사건’이라는 보고서를 작성했다. 온 국민이 이재명 대표를 습격한 흉기를 보았는데도, 버젓이 제목에 커터칼이라고 적다니 황당하고 분노스럽다. 그리고 한 달 뒤인 5월 14일 국정원은 국무조정실에 해당 사건을 테러로 지정하지 않겠다고 통보했다.
2024년 사건 당시 대테러센터는 이 사건을 테러로 지정해야 한다는 요구에 대해 재판 결과가 확정되면 논의하자며 뒤로 미뤘다. 2025년 2월 암살 실행범에게 15년 형이 확정되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게 되자 국정원이 사건을 축소 왜곡하며 테러로 지정되지 않게 막은 것이다.
이재명 대표 암살 테러는 국민의 지지를 받는 유력 정치인을 제거하여 윤석열 독재를 연장하려 한 정치 테러다. 민주주의와 국민에 대한 적대적 범죄이자 극악하고 야만적인 범죄다.
테러 사건과 사건 축소 은폐 시도에 대한 의혹이 수도 없이 많다. 사실인지 알 수 없으나 김건희가 테러범을 모집했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진상을 규명하고 테러의 배후와 가담자들을 모조리 뿌리 뽑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