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22.

 

 

<출마 선언문>


오늘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제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합니다.

 

저는 기성 정치인도 아니고 유명 정치인과 친분이 있지도 않습니다. 지인들은 출마 소식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제가 이번 총선에 출마한 이유는 오직 하나, 윤석열을 탄핵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는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자리이자 국민들과 함께 싸워 윤석열을 반드시 탄핵하겠다고 선언하는 자리입니다.

윤석열이 집권하고 나라 꼴이, 국민의 삶이 어떻습니까?

 

세계 각국이 국익 중심의 외교를 펼칠 때, 대한민국을 '호구' 나라로 만들었습니다. 사대 굴종외교로 국익도, 국격도 끔찍하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그 피해와 수치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몫이 되었습니다.

외교 위기는 경제 위기를 낳았고, 팍팍 깎아준 부자들 세금은 국민 호주머니를 탈탈 털어 채우고 있습니다. IMF사태 때 보다도 더 심각한 경제 위기에 직면했고 민생은 파탄났습니다.

각종 위기는 하나도 막지 못하는 주제에 국민의 입만 틀어막고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독재는 국민이 피로 이룩한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도 울고 갈 역사상 최악의 독재 정권입니다.

민족적 자존심도 완전히 짓뭉개고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흉상을 철거하더니 이제는 일본에 독도까지 넘기려 하고 있습니다. 일제로부터 되찾은 나라를 식민지로 되돌리려는 친일 매국노, 민족 반역자입니다.

무엇보다 무서운 것은 국민을 핵 전쟁의 참화로 내몰고 있다는 것입니다. 후보시절부터 '선제타격' 운운한 전쟁 망언은 그칠 줄을 모르고 북한을 자극하고 도발하는 각종 군사훈련을 연중무휴 해대고 있습니다. 전쟁이 나지 않으면 이상한 지경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윤석열, 대통령 자리에 단 1분 1초도 가만 놔둘 수 없습니다. 윤석열 탄핵만이 민주이고 민생이며 애국이고 평화입니다.

지금 우리는 아주 결정적인 순간에 서 있습니다. 윤석열을 탄핵해 국민 살 길을 지켜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의 중대 기로에 서 있습니다. 주권자인 국민은 매주 촛불을 들고 '윤석열 탄핵'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이미 국민의 70%는 윤석열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제 국민의 대표로 선출되는 국회의원들이, 국회가 응답 할 때입니다.

 

오직 윤석열 탄핵!

 

이번 총선의 단 하나의 과녁입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가장 정당한 구호이며 국민을 위하는 가장 합리적인 목표입니다. 모든 민주세력은 총단결해 압도적인 총선승리로 윤석열 탄핵 국회를 건설해야 합니다.

윤석열 탄핵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부여받은 22대 국회는 윤석열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는 정치테러 특검 국회, 전쟁을 막는 평화 국회가 되어야 합니다.

이재명 대표에 대한 정치테러 사건을 절대로 그냥 넘겨서는 안 됩니다. 치밀한 살해 시도의 배후가 누구인지, 정부와 수사기관은 왜 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려했는지 진상을 낱낱이 밝히고 처벌해야 합니다. 테러로 민주주의를 질식시키려는 시도를 막아야 합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보다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윤석열이 조장하는 전쟁 위기를 국회가 나서서 막아야 합니다. 한미일연합훈련 중지법, 미국 전략자산 반입 금지법 등을 입법해 전쟁을 막기 위한 국회의 책임을 다합시다.

국민주권당은 22대 총선이 윤석열 탄핵 총선, 22대 국회가 윤석열 탄핵 국회가 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습니다. 대통령실이 있는 이곳 용산에서부터 윤석열 탄핵 바람이 불게 하겠습니다. 오로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윤석열 탄핵을 위해 헌신분투하고 계시는 촛불국민을 따라,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정직하게 자기 삶을 일구어가는 우리 국민분들의 삶을 좇아 대차게 싸우겠습니다. 이 땅의 모든 민주 진영이 다 함께 힘을 합쳐 윤석열 탄핵에 나섭시다. 그것이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길, 나라를 살리는 길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윤석열 탄핵을 시작으로 새 시대를 열어젖히겠습니다. 

 

썩을 대로 썩어빠진 정치를 끝내고

국민이 나라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국민주권 시대!

 

굴종적인 대외관계를 끝내고

격변하는 세계 질서를 주도하는 당당한 나라!

 

국민이 살맛나고 신명나는 세상!

 

반드시 만듭시다.

촛불국민 여러분!

서울 시민 여러분!

용산 구민 여러분!

 

뜻과 지혜를 모아 윤석열 탄핵 바람을 함께 만들어주십시오!

 

<국민의 염원이다. 윤석열을 탄핵하자!>

2024년 2월 21일

22대 국회의원 선거

용산구 출마예정자

구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