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 2025년 09월 07일
글 제목 : [논평] 협상 압박 인질극 아닌가! 트럼프는 한국민 당장 석방하라!
[논평] 협상 압박 인질극 아닌가! 트럼프는 한국민 당장 석방하라!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이 조지아주 현대차·LG 합작 배터리 공장을 단속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이 헬기와 장갑차를 동원해 총을 들고 와서 한국 국민을 체포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현장에 있던 사람은 “전쟁터인 것처럼 들이닥쳤다”고 증언했다.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은 쇠사슬과 케이블타이로 한국인의 몸과 손을 묶고 발목에까지 수갑을 채워 이송했다. 체포된 임직원 가족들에 따르면 현재 모든 외부 접촉이 금지되어 있다고 한다. 이것은 공권력으로 자행한 인권 유린 폭력 행위다.
공장을 건설하려면 전문가들이 필요하다. 미국은 전문직 비자(H-1b)를 연간 8만 5천 개 발급한다. 2025년 H-1b 비자 추첨에 48만 명이 신청하여 당첨률이 18%에 불과했다. 그러니 기업들은 단기 출장을 할 때 일일이 전문직 비자를 발급받아 갈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미국에 공장을 지으라고 강요하는 것은 트럼프다. 트럼프가 비자 대량 발급을 해줘도 모자랄 판에 전쟁 같은 작전을 펼쳐 300명 넘는 한국인을 체포하다니 황당하다.
한편, 이민세관단속국이 스스로 영상을 공개한 것은 미국이 의도적으로 벌인 정치적 행위로 보인다.
미국과 일본은 9월 4일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트럼프가 투자처를 지정하면 일본은 45일 이내에 5천5백억 달러(765조 원)를 대야 한다는 내용이다. 45일 이내에 자금을 대지 않으면 일본에 더 높은 관세가 부과된다. 투자수익에 대해서도 상당 부분 미국이 가져간다.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는 말도 안 되는 요구다. 미일 협상이 이렇게 타결된 것을 보면 미국이 한국에 대해서도 비슷한 요구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짙다.
미국이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 이번 대량 체포감금 사건을 벌인 것은 아닌가. 미국은 한국 국민을 잡고 인질극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트럼프와 미국은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강도와 다름없다.
한국 국민을 폭력적으로 체포, 구금한 트럼프를 강력히 규탄한다! 한국 국민을 즉각 석방하라!
미국의 투자 강요 받아들일 수 없다! 대미 투자 약속 전면 재검토하자!